w
[구암 대추막걸리]s sssss  
1 2 3
소개글
제품정보
제조사
양조장 방문기
동영상 리뷰
구암 대추막걸리는(은) 2010년 우리술 품평회 살균탁주 대상 수상 막걸리
경북 청송의 맑은 물과 약대추를 사용하여 빚은 막걸리로 30년 가까이 대추를 재배하던 구암농산에서 생산.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송의 맑은 물과 대추를 첨가한 것이 특징.
유의사항
살균처리로 상온보관 가능하나 가급적 냉장보관. 개봉 후에는 필히 냉장 보관. 탄산이 없는 관계로 충분히 흔들어 마시기가 가능.
맛있게 마시기
2010년 우리술 품평회 살균탁주 대상 수상 막걸리인 것은 알고 마시기.탄산이 없는 만큼 부드러운 맛을 음미 하기. 숙성을 위해 김치냉장고 보관.
 
s  [주로주로닷컴 소믈리에 리뷰] 대한민국 최고의 주류 품평회 ‘대상’에 빛나는 그윽한 향 ‘청송 구암대추 (2)
by jurojuro 2011-05-24

이 글은 조선닷컴 단미에 주로주로가 기재한 리뷰입니다.

 

2010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살균탁주 부분 대상 수상

청정지역 청송에서 대추를 직접 재배하여 장시간 달인 대추농축액을 첨가 한 프리미엄 막걸리

 

양조장이야기

대한민국 주류품평회 중,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전통주 품평회가 있다. 바로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우리술 품평회’.

전국에서 내노라 하는 양조장들과 대기업이 지역의 예선을 거쳐 치열한 경쟁 끝에 선정되는 대회로

대한민국에서 빚어지는 최고의 술도가에게 주어지는 상인 것이다.

이러한 권위를 자랑하는 품평회에 수도권에서도 한참 떨어진 외진 곳의 양조장이 대상을 수상해서 화제가 된 곳이 있다.

바로 경북 청송의 구암농산. 30년간 대추를 재배 해 오고 있는 이곳은, 고집스럽게 직접 재배한 대추를 장시간 달여 막걸리를 빚는 곳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구암 대추 막걸리다>는 바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막걸리로, 구암농산을 대표하는 막걸리이기도 하다.

 

 

프리미엄 막걸리의 첫 잔은 청주로 즐겨보기

막 껍질을 벗긴 신선한 살구의 속살처럼 느껴지는 구암 대추 막걸리의 청주는, 대추의 부드럽고 달달한 향과 과실의 신선한 향이 동시에 느껴진다.

가볍게 입안과 닿는 순간, 달달함과 미끈하고 부드러운 산미가 자연스럽게 목넘김까지 이어지게 하며, 깔끔한 목넘김으로 이내 마무리를 해 준다.

 

잘 익은 복숭아의 속살의 색을 가지고 있는 아래술은 거칠 것만 같은 막걸리의 이미지를 단번에 깨주며

부드러운 첫 맛과 끝 맛으로 목넘김을 편안하게 감싸준다.

인공적인 향을 가미하지 않고, 직접 달인 천연 대추가 들어가 있는 만큼, 무리한 향이 느껴지지 않은 자연스럽고 은은한 대추향이 코끝으로 포근하게 전해진다.

입에 머금었을 때 느껴지는 신선하며 새콤한 맛은 살포시한 이 술의 모습은 막걸리로써의 매력을 한층 더 느끼게 해 준다.

 

귀한 분을 대접하기에 좋은 막걸리, 하지만 편안하게 다 같이 한잔 할 수도

포근하게 다가오는 대추의 향, 거칠감이 없는 부드러운 목넘김, 없는 듯 하면서 입안에 잔잔히 남아 주는 신선함과 새콤함을 맛봤을 때,

천천히 음미하며 귀한 분과 즐기기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술이지만 차게 했을 시의 청량감도 좋기에 피곤에 지친 한 여름밤을 보내며

다 같이 한잔하기에도 좋은 전천후 막걸리다.

 

귀한 분을 접대 할 때는 술 자체의 맛을 즐기기 위해 자극적이지 않은 한식요리를 내 놓는 것이 좋을 듯하며,

청량감으로 마실 때는 우리나라 특유의 맵고 기름진 음식도 충분히 구암 대추 막걸리라면 주저하는 것 없이 받아주리라 믿는다.

마실 때는 든든한 1리터의 모습을 하고 있는 만큼, 푸짐하게 들어갈 사기잔도 이 막걸리의 매력을 살려 줄 것이다.

 

 

변함없이 내 곁에 있어 주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 막걸리

30년간 오직 대추만 한결같이 바라보며 자식같은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대추를 키워오는 구암농산.

이번 주는 없는 시간이라도 한번 짜내서 한결같이 내 곁에 있어 주는 고마운 사람들과 <구암 대추막걸리>로 걸쭉하게 한잔 나누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구암 대추막걸리 다른 리뷰 보기>
광고, 비방, 제품과 관계없는 내용, 타 사이트 및 가격 비교, 기타 통신예절에 어긋나거나, 본 사이트의 취지와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
d1 sulsul
구암 대추막걸리는 이렇게 말을 건네 왔었네요^^
때로는 솔직함이 모자람이 될수도 있다는 것을...
그래도 솔직함이 모자람을 채워줄수도 있다는 것을... (2011-08-04 23:54:47)
d2 venus22
단맛이 다른 막걸리보다 조금더 납니다 (2011-06-30 15:49:13)



wwww

d